조각 투자 수익 구조, 세 가지 방식이 있다고요? : <조각 투자> 투자 가이드 3탄



분할소유권으로 어떻게 돈을 벌지?

분할소유권(조각)은 크게 세 가지 방법으로 투자자의 지갑을 불려줍니다. 각 수익 경로와 수수료 및 제반 비용을 살펴보겠습니다.


1. 마켓 거래를 통한 차익

분할소유권(조각)을 마켓 거래에서 적절한 시점에 매도해 시세 차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. 너무 자주 사고팔면 수익률이 낮아질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. 마켓 거래 시에는 각 조각 투자 플랫폼의 수수료 정책에 따라 1% 내외의 비용이 부과됩니다.

조각투자(공동구매)를 놓쳤다면 마켓거래로 조각을 구매할 수 있어요.
조각투자(공동구매)를 놓쳤다면 마켓거래로 조각을 구매할 수 있어요.


2. 실물 매각차익 분배금

분할소유권(조각)을 취득한 투자자는 추후 해당 실물이 경매에서 낙찰되거나 개인 컬렉터에게 매각되었을 때 매각 대금을 분배받을 수 있어요. 조각 투자 분배금은 소유한 분할소유권의 개수에 비례합니다.

경매를 통해 실물이 매각될 경우 매각 대금 15% 안팎의 경매 회사 이용료가 차감된 뒤 분배될 수 있습니다.

플랫폼별 수수료 정책에 따라 1~2%또는 10%의 위탁판매 수수료 또한 차감됩니다. 아트앤가이드처럼 위탁판매 수수료가 없는 플랫폼도 있어요. (2022년 기준)

소유한 조각의 개수에 비례해 매각 대금을 분배받을 수 있어요.
소유한 조각의 개수에 비례해 매각 대금을 분배받을 수 있어요.

3. 운영수익 분배금


작품을 갤러리, 전시회에 대여하거나 작품의 저작권을 활용한 상품이 제작되면 운영수익이 생기기도 해요. 운영수익은 20~25%의 제반 비용 및 수수료가 공제된 뒤 분배됩니다.



여러 방식으로 수익을 낼 수 있는 조각 투자를 시작하기 전에, 꼭 알아둬야 할 게 있어요!

 ‘이것’ 모르면 조각투자 시작 못해요 >


재테크에 대한 콘텐츠를 더 보고 싶다면?

답글 남기기

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. 필수 필드는 *로 표시됩니다

© All rights reserved. 2024 주식회사 타르트 | 대표이사 박아윤 | 서울특별시 중구 종로 6, 5, 6F | hello@prap.kr | 인재